인사말


그림책은 시와 이야기와 그림으로 가득한 예술품이다.


사회적협동조합 그림책도시는 시와 이야기와 그림으로 가득한 그림책, 그에 의한 일상예술 문화를 제안하고 탐구하는 경제공동체입니다. 예술은 질문하고 대답해줍니다. 우리 삶이 나날의 반복과 균열을 겪으며 닳고 낡아가는 것에 대해, 우리 사회가 그릇된 이익과 안일을 쫓아 차별과 소외를 낳는 것에 대해, 참되고 선하고 아름다운 가치를 깨우치고 되새겨 보입니다.


그림책은 오랜 세월 동안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책이면서, 그 책을 선택하고 읽어주는 어른이 나란히 함께 즐기는 종합 예술품이었습니다. 최근에 이르러 공공 예술문화의 원천 콘텐츠로서의 자산 가치와 개인 소장 예술품으로서의 가치로 새로이 주목되는 가운데 그림책협회에 의해 제 10의 예술로 선언되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그림책을 읽으면서 그러한 일상예술 문화를 상상했습니다. 아이와 어른이 나날의 일상에서 예술품을 공유한다면 어떨까? 

그러면서 아이와 어른이 함께 그림책의 감흥을 즐기는 일이 세대간 계층간 빈부간 이민족간 차이를 치유하고 화합하리라는 꿈을 품었습니다.


수려한 자연과 청고한 이상의 고을 원주에서 처음 문을 연 그림책전문꼬마도서관이 세상 모든 그림책을 소장한 국가적 문화자산으로서의 그림책전문도서관으로 거듭 나고, 그림책 예술과 작가의 진흥을 돕는 그림책작가마을과 그림책아트센터를 구현하려 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과 어른 모든 세대가 그림책_일상 예술을 즐기는 도시, 그림책도시는 우리 모두의 이상 도시가 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즐거운 참여와 기쁜 후원을 기다리며,

사회적협동조합 그림책도시 이사장 이상희 드림


사회적협동조합 그림책도시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무실로55번길 28 나직나직, 천천히


E-mail. picturebookcity@daum.net

Tel. 033-761-0755  l  Fax. 033-734-0758 

copyright (C) 그림책도시 All rights reserved.

사회적협동조합 그림책도시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무실로55번길 28 나직나직, 천천히


E-mail. picturebookcity@daum.net  l  Tel. 033-761-0755
  l  Fax. 033-734-0758

copyright (C) 그림책도시 All rights reserved.